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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Win API] 2D 레이싱 게임, 사과나무 쏘아 맞추기연습/WinAPI 연습 2022. 11. 30. 11:31728x90
오늘은 22.11.30까지 만든 프레임워크 기준으로 레이싱게임과 사과나무 쏘아 맞추기를 만들었다.
(최신글 : 2022.11.29 - [프로그래밍 공부/Win API] - [Win API] 프레임워크 구축(9) 이미지 루프, 전체화면 )
버틴 시간에 따라 점수가 증가하도록 만들었다.
z는 방어막, x는 차들이 갈라지기, c는 무적모드에 속도와 점수 두 배 스킬을 넣었다.
계기판은 ↑, ↓ 방향키를 누를 때와 c스킬 사용 시 움직이도록 하려 했는데 원한 만큼의 동작은 되지 않았다.
엔터키를 누르면 재실행이 되도록 만들었다.
이미지 변경을 위해 enum class를 사용하고, 구조체, 랜덤, 삼각함수 등 다양한 문법과 프레임워크를 사용해보려고 노력했다.
삼각함수와 중력효과를 모두 주려 했는데, 삼각함수의 활용이 여전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.
스페이스바를 오래 누를수록 멀리 날아간다.
충돌 판정은 주었으나, 사과끼리도 충돌하거나 자연스럽게 튕겨나가는 것을 구현하지는 못 해서 미비하다고 느낀다.
위의 것에 시간 투자를 오래 해서 비교가 되는 듯 해 더 그런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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